본문 바로가기

5월 23일 진행된 장애인 바리스타를 응원하는 파스쿠찌 재능나눔 story

  • 날짜 2019.01.10
  • 조회수 2091
ACADEMY STORY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파스쿠찌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바리스타의 꿈을 가지고 있는 장애인 친구들에게 파스쿠찌의 기술, 커피 제조 실습 등을 하는 활동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 교육 현장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서울시립 지적장애인복지관에서 바리스타 교육생분들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입장부터 밝은 인사로 남다름을 보여준 우리 교육생들, 오늘 기대되는데요~?
미리 준비해놓은 앞치마와, 명찰을 착용하고 나니 제법 바리스타의 모습이 나옵니다.
실습만큼이나 중요한 이론 교육! 강사님의 설명의 따라 커피의 대한 이론과 제조법, 실습법 등을 자세히 공부합니다!

# 퀴즈는 언제나 열심히! 에스프레소의 고향은 어느 나라일까요~? 저요! 저요!!
첫 번째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교육생들의 손이 번쩍 올라갑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퀴즈 정답자에게는 파스쿠찌의 맛있는 제품들이 상품으로 주어진답니다. ^^
한동안 여러 차례 퀴즈 게임이 끝나고 나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실습이 시작됩니다!

# 파스쿠찌 바리스타 아카데미의 장점! 파스쿠찌 바리스타 아카데미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교육생이 스스로! 직접! 원하는 음료를 제조할 수 있게 해줍니다.
2인 1조로 배치되는 전문 강사님들은 교육생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이 교육의 목표는 처음에는 어렵지만, 자신감을 갖고 해낼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고기를 잡아주지 않고, 잡는 법을 알려준다 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

# 교육생이 제일 기다렸던 시간이라죠? 행사 당일이 다가오기 전부터 교육생이 가장 기대했다고 하던 라떼아트 시간입니다.
해본 경험이 없거나 경험은 있어도 전문 교육을 받아 본적이 없다고 하던 교육생 친구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오늘 하트 모양이 나올 수 있도록 강사님들이 도와줄 겁니다!”
거듭되는 실패, 하지만 반복되는 도전!! 결과는 어땠을까요~?
전문 강사님처럼 예쁜 모양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원하는 모양이 나오게 되었을 때 교육생들의 미소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얻었다는 교육생들, 이렇게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면 원하는 일들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교육생들을 보니 강사님들도 뿌듯한 마음으로 헤어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파스쿠찌는 장애인 친구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할 것 입니다^^


[함께한 파스쿠찌 직원들] 송승진, 김송이, 김정우, 윤지원, 진연주, 이유나, 박다솔 바리스타

by. Pascucci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행복한 바리스타 아카데미’는 2014년 1월 부터 분기 1회, SPC미래창조원 파스쿠찌 커피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장애인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커피교육입니다. 파스쿠찌의 바리스타들이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하며, 에스프레소추출, 우유스티밍, 아로마 키트 실습, 라떼아트 실습 등 다양한 리큘럼으로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